본문 바로가기
책으로 보는 세상

<스토리설계자>실패하지 않는 세일즈 메시지를 구성하는 법, 글쓰는 방법

by 센스쟁이야 2024. 11. 16.
728x90

공식 1) 문제 / 동요 / 해결
   1. 문제 : 고객이 마주한 문제를 정의한다.

   2. 동요 : 동요시키고, 악화시키고, 고통스럽게 만든다.
          - 중요한 것은 악화해야 한다. 훨씬 심하게 악화시킨다. 여기서 마법을 부리는 주인공은 ‘동요’다

   3. 해결 : 당신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솔루션으로 제시하면 문제를 해결한다.



공식 2) 비포/애프터/브리지
  1. 비포 : 현재 상태를 이야기한다. 고객의 문제, 의문, 걸림돌, 행복을 가로막는 요인

2. 애프터 : 미래가 어떻게 달라질지 상상하게 만든다. 미래 연상 기법
      - 문제 해결, 의문 해소, 걸림돌이 사라진 그림 제시할때 고객은 불행에서 행복으로 감정 상태 달라짐

3. 브리지 : 행복에 이르는 해결방법 설명