728x90
공식 1) 문제 / 동요 / 해결
1. 문제 : 고객이 마주한 문제를 정의한다.
2. 동요 : 동요시키고, 악화시키고, 고통스럽게 만든다.
- 중요한 것은 악화해야 한다. 훨씬 심하게 악화시킨다. 여기서 마법을 부리는 주인공은 ‘동요’다
3. 해결 : 당신의 제품 또는 서비스를 솔루션으로 제시하면 문제를 해결한다.

공식 2) 비포/애프터/브리지
1. 비포 : 현재 상태를 이야기한다. 고객의 문제, 의문, 걸림돌, 행복을 가로막는 요인
2. 애프터 : 미래가 어떻게 달라질지 상상하게 만든다. 미래 연상 기법
- 문제 해결, 의문 해소, 걸림돌이 사라진 그림 제시할때 고객은 불행에서 행복으로 감정 상태 달라짐
3. 브리지 : 행복에 이르는 해결방법 설명

'책으로 보는 세상' 카테고리의 다른 글
<사장학개론 #3ㅡ 나를 지키던 칼이 나의 목을 겨눈다. 중도 (1) | 2024.11.16 |
---|---|
<사장학개론 #2, 사장이 되면 무슨일이 일어날까? (4) | 2024.11.16 |
<사장학개론, by 김승호 >- 큰 부자가 되려면 장사 대신 사업을 하라 (1) | 2024.11.15 |
<사장학개론> 수십억 투자 결정도 한시간 이내로, 세상에 틀린 결정은 없으니까 (7) | 2024.11.15 |
<거인의 생각법> #1. 내 결정에 대한 믿음 갖기 (2) | 2024.11.13 |